수강후기

[물고기 잡는 법] 물고기 잡는 법을 아주 잘개 쪼개서 구체적으로 입에 넣어주세요.
5
Date. 2020.07.17
Hit. 2,274
수강강좌(교수님) : [정규과정] 물고기 잡는 법(렘군)

 

안녕하세요.

 

어제 4주차 강의 듣고 왔습니다. 이제 한 주밖에 안 남았다고 생각하니 아쉽고 분발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강의마치고 바로 후기 작성하고 싶었는데, 역시나 어제도 집에 도착하자마자 뻗어버렸네요.. ^^;;

 

 

어제는 물고기 심화 과정 첫번째 시간이었습니다.

 

 

1,2주차 강의는 어찌 보면 계속 마인드를 다지는 시간이었던 것 같고요,

왜 투자를 하려하는지, 그러기 위해선 무엇을 버리고 채워야 할지, 부동산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통해 두려움을 없애는 시간도 가졌고요.


3주차때는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을 통해 대략적으로나마 어떻게 데이터를 이해하면 될지 감을 잡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4주차 강의는, 드디어 물고기 잡는 법을 아주 잘게 쪼개서 구체적으로 입에 넣어주시는 느낌이었습니다. ㅜㅜ


 

 

1. 자신만의 투자 로드맵을 가져라

 

사람마다 처해 있는 환경과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모든 사람의 로드맵은 다 다를 수밖에 없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나는 어떠한 로드맵을 가지고, 어떠한 투자자가 되고 싶은지 생각해봐야겠습니다.

수익률에 더 초점을 맞출지 현금 흐름을 만드는데 집중할지..

나는 흐름을 보는 투자자인지, 기술을 가진 투자자가 될지..

나는 여러 분야를 두루두루 아우르는 투자자가 될지, 한 분야에 특화된 투자자가 될지..

(렘군님의 추천 경로가 있긴 있습니다.. ^^)

 

 

2. 흐름 읽기

 

흐름을 알기 위해서는 발품과 머리로 인지하는 흐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머리로 이해하는 흐름을 위해 찾아보고 알아야할 수~많은 정보와, 이를 해석하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차트를 보고 아 이렇게 생겼구나 하고 넘어갈 것이 아니라(뜨끔)

의미를 정확하게 해석하고 디테일하게 비교해봐야 한다고도 하셨습니다.


저도 흐름을 볼 수 있는 투자자가 되고 싶습니다. 

하나를 보더라도 그 숫자가 주는 의미가 무엇인지 이해하고 왜 그런지 집요하게 파고드는 노력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이해한 흐름을 몸으로 느끼는 발품이 정말 중요하다는 점도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결국 현장이 가장 생생한 정보를 담고 있다고 하니까요..

 

 

3. 지역 분석

 

지역 분석은 조금씩 꾸준히 하는거라고 하셨습니다. 

목차를 먼저 만들고 (목차에 대한 예시는 카페 또는 블로그에 있다고 하셨습니다) 

조사한 내용을 기록하고 나만의 해석을 곁들이는 과정을 거치면 한 지역에 대한 분석이 끝나게 됩니다.


하나 만들기도 어려워 보였는데 어떻게 전국구로 데이터를 만들어 나가시는지 그저 놀라울 따름이었습니다.

하다보면 시간이 단축된다고 하니 그말만 믿어보렵니다.

 

 

 

 


어제 강의를 들으면서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가 도처에 널려 있는데, 나는 눈먼 장님이었구나 하는 생각이 정말 많이 들었습니다.

방법을 알았으니 이제 실행하며 제 것으로 만들어보는 일만 남았네요.

알면 알수록 공부해야할 것이 더더욱 많아집니다. ^^


모두들좋은하루되시길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