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물고기 잡는 법] 인생 강의가 될것같습니다 !
5
Date. 2022.08.15
Hit. 2,299
수강강좌(교수님) : 부동산기초⎮물고기 잡는 법 (23기)(렘군)

부동산 공부 어떻게 해야하나 막막했고 , 하더라고 순서 없이 중구난방으로 하다보니 제대로 이해한게 맞나 싶고 또 잊어버리고의 연속이었습니다.

정확한 나만의 기준이나 툴이 없이 그냥 이책보면 이렇구나 , 저책보면 저렇구나 하고 흘려버려서  누군가와 부동산과 관련해서 대화할때 알긴 알겠는데 겉으로만 알아서 심도 있게 나서서 얘기하지는  못하는 그런 부린이었습니다. 그런데 제 주변사람들 역시 수박 겉핥기 식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서 이또한 서로서로 대화가 되었던것같구요 ㅋㅋㅋ  그런데 이렇게 체계적으로 a ~Z 까지 공부하고 나니 어느정도 저만의 부동산 틀이 생겼다고 해야할까요 ? 

주택으로 치면 부지를 터서 철골을  일단 세운느낌 ? 이제 거기서 내부도 채워넣고 외부도 이쁘게 꾸미고 그건 저의 역량인것 같아요 ㅎㅎ 그래서 확실히 왜 부동산에 흐름이 있고 , 수급이 중요하구나 이런 원리적인 부분을 이렇게 까지 잘 설명해주시는 분은 여태 껏 못봤습니다. 유튜브로 알게되었는데 왜 구독자가 20만이지 ?? 할 정도로  부동산에 대해 엄청나게 넓은 시야를 가지셨고 , 상승론/하락론 한군데만 주관적으로 편향되지 않고 데이터로 말씀해주시는 모습을 보고 깨달았습니다.

부동산 상승론자/ 하락론자 들과 대화할때 감정싸움할 필요없이 데이터만 딱 보여주면  게임끝나겠구나 라는 것을요 !!! 진짜 데이터를 보니 정말 아무 말도 못하겠더라구요 ㅋㅋ 진짜 앞으로 부동산은 입주물량 미분양 전세가율 전국적으로 저평가 등등 여러가지로 더 심도 있게 대화할수 있을것 같아요 진짜 수강료가 아깝지 않은 강의입니다.

그럴리 없겠지만 혹시라도 제가 초심을 잃을때 한버 더 들으러 올수도 있어요 ㅋㅋㅋㅋㅋ 물고기 수강끝나고 이제 빅데이터 활용법도 신청해서  기초를 완전 탄탄히 다지려고 합니다 !! 방대한 데이터들을 저만의 방식으로 재해석도 필요해서 한번 제대로 배워두면 좋을것 같아서요 ㅎㅎ 이제 빅테이터 끝나면 순차적으로 미니실전반부터 강의 쭉 수강할  예정입니다 ~ 너무 감사했고 진짜 제 삶에 있어서 부동산 재밌게 공부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