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 스마트스토어] 실행력을 200% 끌어 올려 준 강추 강의 !!
5
Date. 2022.03.19
Hit. 1,313
수강강좌(교수님) : 창업기초⎮실전 스마트스토어 (4기)(헤람)

타 강의를 통해 사업자 등록 및 스마트스토어 개설까지는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로는 어떻게 해야할지, 무엇부터 시작해야할지 너무 막막했습니다. 

 

하지만 얼마전 렘군님 유튜브를 통해 푸릉 사이트를 알게 되었고 우연히 이 강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른 강의들과 비슷하게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차원의 강의가 아닐까 하면서 강의 소개를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무조건 판매를 경험하게 해준다"는 문장을 읽고 바로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직장을 다니는 워킹맘으로서 아이들을 키우면서 일을 하다보니 지치고 힘든 시간들이 반복되면서, 시간적 공간적 자유를 얻고 싶다는 생각이 점차 간절해졌습니다. 

직장소득 외에 파이프라인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은 간절하고 시간은 흘러가는데 제대로 실천도 하지 못하고 있다보니 마음이 힘들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올해 2월부터 새벽기상을 시작하면서 나만의 시간을 가지면서 나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게 되었고,

새벽기상에 계속 성공하면서 무엇이든 계획한 것은 이룰 수 있겠다라는 자신감이 조금씩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런 과정에서 이 강의를 만나게 되었고, 이제는 정말 핑계 대지말고 파이프라인 만들기를 제대로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그 결과는 대성공이였습니다. 제가 이렇게 4주간의 라이브 강의도 빠지지 않고 듣고, 상품도 꾸준히 등록하고, 여러 도매처 사이트도 가입하고 물건을 소싱해보다니..  저 자신이 경험한 변화가 참으로 놀라웠고 제가 낯설기까지 했습니다.  

 

무엇보다 헤람님 강의는 정말 유익했습니다. 

첫주에 무조건 상품을 등록할 수 밖에 없게 해주시는 강의 방식이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그저 그런 스마트스토어 강의가 아니었습니다. 수강생의 성취감을 끌어올려서 한 발짝 한 발짝 앞으로 나갈 수 밖에 없도록 강하게 등을 밀어주시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헤람님이 살아온 인생과 다양한 경험들을 들려주셨는데 이를 통해서 제가 정말 많은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느낀점과 깨달은 마음들을 하나하나 다 쓰기는 어렵지만, 요약하자면 단순히 스마트스토어만이 아니라 전체적인 파이프라인 설계에 대한 감을 잡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헤람님의 스마트스토어 강의는 새로운 세상에 대한 실행력을 높여주고 멀리 바라보고 나갈 수 있게 해주는 강의입니다.

정말 온통 새로운 것들이라 두렵고 소극적이었는데 막상 같이 한 발 내딛어보니 아무것도 아니더라구요. 이전 뭐든지 "일단 해보자"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저도 4주차 이후 스마트스토어 제품 판매에도 성공했고 그 순간 정말 기뻤습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그것이 강의를 듣는 목적이었는데, 강의를 다 듣고나니 그것만 얻은게 아니네요. 더 중요한 것들을 많이 얻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저만의 이야기를 계속해서 만들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